> 쪽빛이야기 > 브랜드  

블루코리아 심벌마크

쪽풀(람초) 잎을 형상화 하여 쪽빛이 물들어가는 염색과정에서 나타나는 색의 변화를
그대로 심볼의 색으로 적용했다. 심볼에서의 유닛의 크기가 점진적으로 작아지며 색의 변화와 한국 문화(상품)이 글로벌하게 퍼져감을 표현했다.
심볼마크는 블루코리아의 제품, 서비스 및 모든 것을 대표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서 신뢰, 품질, 선두를 보증한다.
심벌마크는 보성에서 직접 재배 생산하는 쪽염료 및 염색 제품 등을 유통 및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유통 기관으로서의 성격을 반영, 블루코리아의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이다.



블루코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쪽염료의 발효과정에서 쪽빛을 내는 최고의 상태를 꽃물이라 한다.
(주)블루코리아에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상품 브랜드로서 의류 및 스카프를 메인으로 하며 그 외에 악세사리가 있다.
모든 제품은 천연소재, 천연염료를 사용하여 한국 고유의 전통 기법을 적용해 만들었다.
기존의 한정된 국내 마켓을 벗어나 외국의 프리미엄 마켓에서도 인정 받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시키는데 목표가 있다.



일반 브랜드

브랜드명은 땅에서 나무에서 꽃처럼 풀처럼. ‘고움'[GOUM]
한글을 영어로 표기, 내 외국인이 발음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소리로 구성되어 있다.